팝업닫기

ICT Polytech Institute of Korea

ICT의 무한한 가능성을 당신의 가치로!

등록/수강신청 안내

등록

학생은 매학기 등록기간에 소정의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함

등록금 납부 시기

  • 1학기 : 2월중 (소정기간)
  • 2학기 : 8월중 (소정기간)

납부처

  • 본 대학 지정은행

납부방법

  • 신입생 : 대학계좌 이용
  • 재학생 및 복학생 : 등록금 고지서 납부 및 대학계좌 이용

등록금 반환

  • 과오납의 경우에는 과오납 된 금액 전액
  • 법령에 의하거나 본인의 질병·사망·천재지변으로 학업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
  • 입학허가를 받은자가 입학 포기원을 제출할 경우
  • 재학 중인 자가 퇴학원을 제출한 경우 등
  •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학업을 계속하지 아니하게 된 경우
  • 등록금 반환은 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 반환
모집과정 및 인원 안내
반환사유발생일 반환금액
학기 개시일부터 30일까지 등록금의 6분의 5 해당액
학기 개시일 30일이 지난날부터 60일까지 등록금의 3분의 2 해당액
학기 개시일 60일이 지난날부터 90일까지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
학기 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날 반환하지 아니함
문의 : 회계팀 031-760-3317, 3330

수강신청

신청기간

  • 매학기 개강 전 소정의 수강신청 기간 내

수강신청 학점

  • 학기 당 최소 15학점 이상 28학점 이하

수강신청 방법

  • 종합정보시스템에 로그인하여 해당학기 개설과목에 대한 수강신청
  • 수강신청 변경기간내 수강신청 변경 가능

유의사항

  • 수강신청 과목의 변경은 임의로 할 수 없음. 다만, 시간표변경, 교과목폐강, 그 밖의 부득이한 사유로 수강이 불가능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한하여 수업일수 1/4 이내에 수강신청변경원을 학사운영팀에 제출하여 변경할 수 있음
  • 수강신청 인원이 15명 미만인 교과목은 폐강할 수 있음
  • 성적등급이 D+ 이하인 교과목은 해당학기 시간표와 중복되지 아니하는 범위 내에서 동일교과목을 재수강 할 수 있음
  • 재수강 신청자는 해당학기 수강신청기간에 재수강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고 해당학점 수업료를 납부하여야 하며, 성적처리는 기취득한 성적과 재수강으로 취득한 성적 중 우수한 성적을 인정함
문의 : 학사운영팀 031-760-3375~6